안녕하십니까.
2025년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학대·재난·트라우마 분과학회 회장을 맡게 된 청주대학교 손선주입니다.
우리 사회는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개인과 공동체 모두를 압도하는 다양한 형태의 학대, 재난, 트라우마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정신건강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상황입니다.
현재 저희 분과학회는 국가트라우마센터 및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등 내외의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분야의 발전을 위한 시너지를 창출해내고 있습니다. 그간 학문적 성과를 축적하고 현장 실천을 선도하며 학대·재난·트라우마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온 바,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 정신건강사회복지의 영역과 역할을 확대해 나아갈 것임을 확신합니다.
구체적으로 정신건강전문학회로서 저희는 학대·재난·트라우마 관련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심도 있는 학술 교류를 통해 이론적 토대를 더욱 견고히 다져나갈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현장 중심의 실천적 지식을 확대하고, 실제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며 적극적으로 다가가도록 다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제 위치에서 모든 역량을 다하여 분과학회의 발전과 회원 여러분의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원분들께서도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열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대/재난/트라우마분과학회 회장 손선주(청주대학교)
학대/재난/트라우마분과학회 부회장 박소연(경기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