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위원장 인사말



  • 우리 사회의 4대 중독문제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중독문제 해결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전문가에 대한 요구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사회가 중독문제를 올바로 이해하고, 중독문제 예방과 회복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전문가 간의 협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중독관리위원회는 중독전문사회복지사 양성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2012년 자격제도와 교육과정을 시작한 이후 현 시점까지 약 800여명이 넘는 중독전문사회복지사를 배출하였습니다. 또한 매년 다양한 보수교육을 통해 중독전문사회복지사의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자격제도는 그동안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함께 해주신 역대 위원장님, 그리고 중독전문사회복지사들의 연대로 성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중독관리위원회는 중독문제 해결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우수한 중독전문사회복지사 인력 양성과 배출을 위해 중독전문사회복지사 교육과정을 지속해 나가고자 합니다. 중독전문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향상과 소진 예방을 위해 다양한 보수교육을 개발 및 제공하여, 중독 실천현장의 전문가 지지체계로서 사명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중독 관련 법적 및 제도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가기 위해 관련 기관 및 단체들과 연대하며 실천해가겠습니다.

    중독분야에 관심을 가지신 전문가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중독관리위원회 위원장 조혜정

임원현황

구분 성명 소속
위원장 조혜정 경상국립대학교
자격분과위원장 서은선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교육분과위원장 채정아 한양여자대학교
위원 임혁 동서대학교
지홍 카프이용센터
김용진 복지와사람들 중독예방연구소
박근우 경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이나래 인천참사랑병원
이창원 중독자재활시설 세잎클로바
간사 최정현 중독관리위원회

조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