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15년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 안내 입니다.

작성자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작성일
2015.07.2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874
내용

안녕하십니까.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사무국 입니다.


2015년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 안내 입니다.

 

   일시: 2015912() 오전 9~오후 540

장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 및 세미나실

 

 

[초대의 글]

 

2015년에도 봄에 힘든 일이 많았습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시간은 흐르고 그렇게 삶은 살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벌써 가을의 문턱에 다달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인지행동치료의 다양한 적용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2014~2015년 회기의 마지막 정례 행사로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려 노력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오전에만 두 가지 프로그램 동시에 진행하였지만,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오후에도 두 가지 트랙이 동시에 진행되도록 하여 더 다양한 관심분야를 아우르도록 하였습니다.

먼저 오전의 워크샵 I에서는 장기간 경험을 통하여 체득한 한국형 강점 개발의 과정, 그리고 강점을 이용한 개입에 대해 실제적인 이야기가 진행될 것입니다. 동시에 진행되는 사례발표에서는 거식증에 대한 장기적인 치료 사례와 사회불안증에 대한 치료 사례가 소개되고 토론될 것입니다.

2부 오후의 첫 번째 심포지움에서는 조현병 혹은 정신증의 인지행동치료에 대해서 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이론과 실제를 아우르는 유익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지역사회 정신의학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정신증의 인지행동치료는 정신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함께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동시에 열리는 워크샵 II에서는 스키마치료 전문가이기도한 연자의 성격장애의 인지행동치료 워크샵은 매우 기대가 됩니다.

3부에서는 두 개의 특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아동의 분노조절 사회기술훈련에 대해 소아청소년정신과 진료경험이 풍부하고 EBS TV에도 많이 출연하신 연자의 실제적인 경험을 공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지난 춘계학술대회에서 큰 호평을 받은 동기면담과 동기강화상담에 대하여 이번에는 그 실제적인 적용에 대해서 준비하였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가 진지한 학술교류와 따뜻한 인간적 만남이 함께 이루어지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학회는 인지행동치료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늘 열려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석을 기다리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57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회장   채 정 호

학술이사      

 

프로그램 첨부합니다.

 

2015년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추계 학술대회 참가하시어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사무국 올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