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2021년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회장을 맡게 된 청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장수미입니다.

    3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우리 학회는 전임 회장단과 이사 및 임원진, 회원분들의 학회에 대한 애정과 헌신으로 정신건강사회복지 학문과 정책, 현장의 발전을 견인해 왔습니다. 2021년 학회 임원진들은 그동안의 성과를 확산시킬 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정신건강사회복지 영역의 새로운 현안을 파악하고 대처함으로써 우리 학회의 전통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 대유행이 인류 역사의 변곡점을 그리고 있는 현 상황에서 우리 사회의 취약 집단은 더욱 취약해지고 양극화는 심화 되고 있습니다. 전 국민의 정신건강 증진 또한 중요한 시점에서, 우리 학회는 정신건강 영역의 정책과 실천을 선도하는 학술단체로서 그 역할을 바르게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독, 자살예방, 학대/재난/트라우마, 아동청소년, 정책 등 5개 분과학회는 정신건강 세부 이슈를 연구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장으로 학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연 4회 발행되는 연구재단 등재 학술지 『정신건강과 사회복지』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의 연구성과가 활발히 발표되기를 기대하며, 자격제도를 만들고 운영한 지 10년이 되는 중독전문사회복지사 과정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에서는 정신건강사회복지 연구자와 실천가, 관련 단체들이 함께 논의하고 연대를 통해 변화하는 정신건강 영역의 필요를 연구하며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장 장수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