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세계적 임상가인 Kathy Steele 선생님의 복합해리장애 진단과 치료 세미나: 3월 6일 & 7일 오전 8시 -정오 12시

작성자
Psychology Korea
작성일
2021.02.0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846
내용
    1. 본 세미나를 1회만 들어서 이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사오니 세미나가 끝난 후 10일이내에 Psychologykorea.com에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재시청 여부를 알려주시면, 5일간 재시청 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2. Zoom 화상회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Zoom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선생님들께는 별도로 연습하실 수 있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Zoom접속을 미리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1분정도면 남녀노소 누구나 충분히 사용방법에 대해서 익히실 수 있사오니 염려마시기 바랍니다.
    3. Psychology Korea가 진행하는 모든 세미나와 온라인 강의는 정신분석가 권혜경 박사가 직접 통번역을 진행해 주십니다. 세미나의 내용을 체득하고 충분히 소화한 임상가인 권혜경 박사가 통역을 하기 때문에 온전하고 편안하게 강의 내용을 전달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평소에 서울에 집중된 세미나로 인해서 지방에 계신 선생님들의 참여가 상대적으로 적었는데요, 화상회의로 진행되는 본 세미나에서는 거리와 비용에 대한 장벽이 많이 낮춰졌습니다. Psychology Korea와 함께 안방에서 세계적인 세미나에 편안하게 참여하셔서 임상에 많은 도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5. 주변에 계신 동료 선생님들에게 본 이메일을 나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ww.psychologykorea.com
    정신건강전문가들의 안전한 배움터

    본 세미나를 1회만 들어서 이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사오니 세미나가 끝난 후 10일이내에
    Psychologykorea.com에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재시청 여부를 알려주시면,
    5일간 재시청 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신분석가 권혜경입니다.
    캐티 스틸 선생님을 초대해 해리에 대한 워크샵을 열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무리 경험이 많은 치료사들도 다양한 이유로 치료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그 중 가장 치료사들과 내담자들을 힘들게 하는 것 중 하나가 해리입니다. 우리의 경험이 소화가 되고 이 경험을 통해서 뭔가 배울수 있고 또, 이 배운 것을 나와 타인을 위해 사용할 수 있기 위해서는 경험의 모든 측면들이 통합이 되어야 하는데, 해리란 이런 경험의 다양한 측면들이 분열되어 통합되지 않은 상태로 있는 것을 말합니다.

    치료 중 해리가 일어나면 치료사와 내담자가 아무리 많은 노력을 해도 치료가 잘 되지 않고 치료의 효과가 지속되지 않으며, 내담자가 오랫동안 극심한 해리의 분열된 상태로 있게 되면 인격의 분열이 일어나 나의 한 부분이 다른 부분을 모르는 해리성 인격장애 혹은다중인격으로 발전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치료사가 내담자에게 일어나는 해리를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것은 성공적인 치료에 있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티 스틸 선생님은 심리치료에 해리의 개념을 처음 가져온 피에르 자네Pierre Janet의 이론과 치료방법을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임상에 적용을 하는 임상가및 이론가로 유명합니다. 이분의 저서들은 해리 분야에 있어 최고의 이론과 임상에 대한 저술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ISSTD 즉, 국제 트라우마 및 해리 연구협회로부터 피에르 자네 논문상을 수여 받았습니다. 오노 벤더 하Onno van der Hart와 함께 공저한 책 Haunted self , Coping with trauma-related dissociation, Treating Trauma-related dissociation 등의 저서는 해리 치료의 교과서라고 불리며 많은 치료사들이 처한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데 있어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해리치료 전문가인 캐티 스틸 선생님을 처음으로 한국에 소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 합니다. 캐티 스틸 선생님은 제 수퍼바이저로 제 임상에 너무나 큰 영향을 주셨고 해리 내담자들과 치료를 할 때 뭔가를 하려고 하기 보다는 그들과 함께 있어주는 것의 중요성과 이걸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확실히 알려주신 분입니다.

    한국에 계신 선생님들도 제가 받은 High quality의 가르침을 직접 캐티 선생님을 통해서 들을 실 수 있는 기회를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신분석가 권혜경 드림




    Kathy Steele 선생님 약력

    캐티 스틸Kathy Steele 선생님은 조지아 아틀란타에서 30년 넘게 개인 치료실을 운영하고 있는 치료사로, 복합외상, 해리, 애착 문제 치료 및 상당히 복잡하고 어려운 치료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것을 전문 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캐티 선생님은 현재 에모리Emory 대학의 겸임교수이고 국제 트라우마와 해리 연구 협회(ISSTD)의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명망 높은 해리 전문가인 캐티 선생님은 국경을 막론하고 개인, 그룹 수퍼비전과 트라우마 프로그램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티 선생님의 임상적 업적과 출간한 논문 및 책들은 많은 수상을 받았고 특히 ISSTD는 캐티 선생님께 평생 공로상을 수여 했습니다. 캐티 선생님은 많은 논문과 책의 챕터들을 썼고 공저한 책으로는 The Haunted Self (2006)-갇힌 자로 한국에 번역이 되어있음, Coping with Trauma-related Dissociation (2011), Treating Trauma-related Dissociation: A Practical, Integrative Approach (2017) 가 있습니다. 해리와 복합외상 관련하여 19권에 이르는 각종 저서의 챕터들을 썼으며, 33편의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대상자]

    심리치료사, 정신건강간호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정신간호사, 임상심리전문가, 상담심리전문가, 정신과 의사, 한의사, 예술치료사, 상담사, 사회복지사, 상담교사, 목회상담사, 가톨릭상담사, 불교상담사, 정신건강 관련 전공 대학(원)생 및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

    • 장소 : Zoom을 이용한 웨비나 https://zoom.us
    • 일시 : 2021년 3월 6일(토요일) & 7일(일요일) 오전 8시 - 정오 12시
    • 참가비 : 35만원(PDF 교재 포함), 세미나 참가 확인증 수여
    • 할인혜택 : 조기할인 2월 15일까지 30만원

    [등록안내]

    1. 입금처 : 신한은행 100-033-831753 | 예금주명 : 싸이칼러지코리아

    2. 등록안내 : 입금시 성함과 세미나 명을 적어주셔야 저희가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 홍길동캐티스틸, 쉼표 없이 붙여쓰세요).

      또한 이메일로 아래의 사항을 보내주셔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①성명 ②직업 ③이메일주소 ④휴대전화번호 ⑤현금영수증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용, 세금계산서 발급희망 여부를 적으시고, 지출증빙과 세금계산서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 및 상호명을 정확히 기재하시고 이메일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3. 등록시 유의사항 :

      간혹 입금만 하시고 등록 이메일을 보내지 않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등록이 되지 않아서, 다른 분들에게 등록 우선순위가 먼저 가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가 필요한 경우는 이메일로 support@psychologykorea.com 하시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공문이 필요하신 분은 수신처를 적으셔서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이메일 해주시면 공문 발송해드립니다.


    주최 | Psychology Korea 싸이칼러지코리아

    www.psychologykorea.com


    복합해리장애 진단과 치료 세미나 개요

    이 기초 워크샵에서는 DSM 5 등의 임상 문헌에서 기술된 4가지 해리에 대한 정의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치료 목적으로 어떻게 구분해야 하는지 배울 것입니다. 그 다음, 해리성 인격장애(Dissociative Identity Disorder, DID)의 심리 생물학적인(Psychobiological) 근원에 대해 알아보고, 이 보다는 덜한 형태인 OSDD (Other Specified Dissociative Disorder, 달리 명시된 해리성 장애), 타입 1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해리가 어떻게 발전되고 유지되는지 이해하는 것은 적합한 치료를 하기 위해 핵심적입니다. 따라서 이 워크샵에서는 다른 장애들로부터 해리성 장애를 구분하기 위한 기본적 진단 전략 뿐 아니라 여러 유형의 해리를 구별하는 방법과 해리를 치료 하기 위한 단계 중심 접근에 대해 배울게 될 것입니다. PTSD 치료는 주로 공포 각성을 감소시키는 것에 포커스를 하지만 해리 장애들은 공포 뿐 아니라 만성적 수치심과 저각성(hypo-arousal)에 의해 유지됩니다. 이 워크?에서 만성적 수치심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배울 것입니다.


    교육 목표: 참가자들은 다음 사항에 대해 알게될 것입니다.

    • 해리에 대한 정의
    • 해리에 대한 심리생물학적 이해
    • 기억상실, 슈나이더증상, 환청, 음성적/ 양성적 해리 증상을 판별해 해리를 진단 평가하는 법
    • 해리 치료의 원칙
    • 해리를 다루기 위한 단계 중심적 치료
    • 언제 해리된 파트와 작업을 하고 언제 하지 말아야 하는지 판단하는 법
    • 해리된 파트들과 작업할 때 명심해야 할 점들
    • 치료가 교착상태에 빠지게 되는 이유와 그 해결법
    • 해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성적 수치심에 대한 이해와 치료


    세계적 수준의 심리치료 강의, 이제 Psychologykorea.com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혁신적 트라우마 치료 컨퍼런스 강의 시리즈: SE의 창시자 피터 레빈 박사
    "몸이 어떻게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안전감과 회복 탄성을 강화하는가?"
    SE(소매틱 익스피리언싱, 신체경험) 심리치료 임상 적용과 사례를 중심으로

      

    IFS(내면가족체계,Internal Family Systems)심리치료의 창시자인 리처드 슈워츠박사의
    분노조절장애 내담자 치료 세션 비디오: 분노뒤에 감춰진 트라우마

      

    세계적인 EMDR 심리치료 권위자인 로렐 파넬 박사의 EMDR 치료 세션 비디오:
    애착트라우마로 인한 사회불안증을 겪고 있는 내담자

      

    세계적인 정신분석가 베아트리스 비비박사의 애착의 기원에 대한 다큐멘터리:
    엄마와 유아의 대화. 비디오 미세분석으로 4개월된 아기의 미래 애착 유형을 예측한다.

      

    근거에 기반한 트라우마 포커스 치료방법에 대한
    정신분석가 권혜경박사의 온라인 통합적 트라우마 세미나

    정신건강전문가들의 안전한 배움터 Psychology Korea
    www.psychologykorea.com
    youtube  facebook  twitter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