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 2017년 춘계학술대회 안내

작성자
노재우
작성일
2017.03.23
내용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 2017 춘계 학술 대회 안내

 

안녕하세요.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 입니다.

본 학회에서는 [청소년 자살 및 자해 문제]를 주제로 춘계학회를 개최합니다.

 

[초대의 글]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여전히 어려운 숙제인 청소년 자살 및 자해 문제에 대해 ‘Advanced Practice for Adolescent Suicide Attempters’라는 주제로 다양한 접근을 시도합니다. 우리나라 청소년 자살 현장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대고 그간 경험한 문제해결 사례와 접근법을 논의하게 될 것입니다. 이론적 토의나 문제 제시만 하는 것이 아니고, 구체적 세부 내용 제시와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know-how’를 전수하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오전 시간 심포지움 1에서는 청소년 자살 문제에 대해 근거 중심적 접근을 위하여 객관적 자료와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해결법을 모색합니다. 오후 시간 심포지움 2에서는 구체적 사례 제시를 통해 사례맞춤형 해결 방안을 모색합니다. 특히 청소년 자살문제 접근의 새로운 획을 긋는 제주교육청 혼디거념팀의 사업 내용도 소개됩니다.


?심포지움 2와 별도로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소아청소년정신과 연구진이 개발한청소년자살(자해)시도자개입프로그램 [Program for Adolescent Suicide Attempters, PASA]에 대한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기존의예방프로그램과 달리시도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익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학교현장이나 정신보건센터, Wee 센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뉴얼과 워크북을 함께 소개합니다.

?

일시: 2017년 4월 28일 (금요일)

장소: 가톨릭 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 PASA 워크샵 진행장소(의생명연구원 1002호)

참가비: 사전등록 20,000원 현장등록 30,000원 (사전등록은 2017년 4월 21일까지)

입급계좌: 하나은행 345-910357-43107, 예금주: 홍민하

- 금 후, 관련기관 종사?자나 학생인 경우, 인적사항 (성명/소속/직위/휴대폰번호)을 adolescentpsy@naver.com(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로 보내주십시오.

평점: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수련평점 2점


※ 자세한 일정은 첨부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