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정신장애인 지원의사결정제도 도입에 대한 인식조사' 설문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24
첨부파일1
추천수
0
조회수
11892
내용

  안녕하십니까?

  한국후견·신탁연구센터 정신장애인 지원의사결정제도연구진입니다.

 

  본 연구는 UN 장애인권리협약에 근거하여 정신장애인의 자기결정권 존중, 의사결정 지원, 그리고 사회통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을 가집니다. 장애인권리협약 제12, 14조는 심한 정신질환의 상태에서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충분한 정보제공을 통해 자기결정권을 행사하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연구의 일환으로정신장애인 지원의사결정 제도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하여, 보다 효과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본 조사는 지원의사결정의 네 가지 영역 자기결정권 존중 및 지원, 치료와 재활, 독립지원과 돌봄, 사회참여에 관한 16가지 제도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조사하고자 합니다. 설문 문항은 각 제도별로 인지 여부, 중요성, 제도 도입의 시급성에 관한 것입니다.

 

  바쁘시겠지만 본 연구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인권이 존중되는 정신건강체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어, 가능한 빠짐없이 여러분의 생각을 성실하게 응답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설문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 목

내 용

대 상

정신건강 학계, 현장 전문가, 공무원, 정신장애인 당사자, 가족

기 간

2021623~ 76( 2주간 )

내 용

<영역별 지원의사결정제도에 대한 인식 61문항>

 

자기결정 지원 12문항, 치료와 재활 12문항, 독립지원과 돌봄 12문항, 사회참여 12문항, 제도도입방안 4문항, 일반적 사항 9문항

설문링크

http://isurvey.panel.co.kr/?surveyidAlias=2449501072

답 례

모바일 쿠폰 ( 3만원 )


0
0
  • 서조이

    2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