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전문가를 위한 성인 DBT 2 Experiential Class

작성자
더트리그룹
작성일
2020.12.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468
내용

개정된 DBT 스킬훈련 매뉴얼로 진행되는 새로운 DBT를 경험하고자 하는 전문가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클래스 운영 기간: 2020년 12월 16일 (수) – 2021년 2월 24일 (수) (2020년 12월 30일 (수): 클래스 방학)

(최소 참여인원 7명 기준 예정일이며, 인원 미달시 날짜가 변경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클래스 요일 및 시간: 매주 수요일 6:00-8:00pm (총 10주, 20시간)

대상: 정신의학 전문의 혹은 수련의, 심리치료/상담 관련 분야 석사 이상으로 정신병리 과목 이수 후 임상 수련 경력

장소: Zoom으로 진행

클래스리더: 조 용 범 대표 / 미국 뉴욕주 심리학자

문의: 02.557.8823 / info@thetreeg.com

교육비: 100만원 (최소 인원 등록 후 클래스가 오픈 되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작 예정일 1주 전 입금 계좌번호를 안내드립니다.)

참여신청바로가기클릭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Dialectical Behavior Therapy, DBT

DBT는 지난 25년간 감정조절 문제와 대인관계 문제, 만성적 자살위기, 섭식장애, 중독 문제 등에 적용하여 그 치료효과가 검증된 과학적인 심리치료기법입니다. 초기에는 극단적인 감정조절의 문제와 만성적인 정서적 고통을 겪는 경계선 성격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많은 임상연구를 통해 성인뿐 아니라 청소년과 아동, 그리고 가족을 치료하는 주요 치료로써 세계적으로 많은 내담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DBT는 개인 DBT 세션과 그룹 DBT 스킬훈련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약 1년간의 표준 DBT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임한 경우 약 70% 정도 증상 완화 결과가 나타나, 그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DBT 스킬훈련의 목표는 회복탄력성을 증진시키고 살아갈 가치가 있는 삶을 꾸려갈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DBT는 다양한 스킬을 통해 우리가 순간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며 살아가는 방법과 원치 않는 행동, 감정, 생각 그리고 비참함이나 정서적 고통을 주는 사건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지 직접 DBT 스킬훈련을 통해 습득하게 됩니다.


개정판 DBT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매뉴얼 3권 출간

조용범 박사와 저희 DBT 센터 한국본부와 더트리그룹에서는 DBT 개발자인 마샤 리네한의 주요 저서로 2007년 출간된 [경계선성격장애 치료를 위한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매뉴얼] 번역 출간한 이후, 2014년부터 DBT 치료의 주요 매뉴얼의 개정판 3권을 번역 출간하였습니다.

– DBT®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워크북 제2판 
– 전문가를 위한 DBT®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제2판 
– 청소년을 위한 DBT®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15년 이상의 많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방대한 양의 DBT 주요 매뉴얼 3권을 번역하고 임상시험 적용을 완료하여 출간함으로써 DBT를 필요로 하는 많은 내담자와 그 가족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문가를 위한 성인 DBT 2 Experiential Class

전문가를 위한 DBT Experiential Class는 2008년 마샤 리네한 박사가 방한하여 진행한 워크숍 이후 한국 전문가들에게 DBT의 실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리네한 박사의 의견에 따라 만들어진 클래스입니다. 6년 동안 번역과 출판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이 전문가를 위한 DBT Class는 잠시 중단이 되었고, 2019년 모든 매뉴얼들이 공식적으로 출판 완료가 된 이후 전문가를 위한 DBT 2 Experiential Class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제 새로운 매뉴얼과 함께 공부하고 업데이트된 새로운 스킬들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실 것입니다.

10주 커리큘럼

Week 1: DBT 스킬훈련의 목표와 가이드라인

Week 2: 마음중심 잡기 – What 스킬

Week 3: 마음중심 잡기 – How 스킬

Week 4: 고통감내 스킬 1

Week 5: 고통감내 스킬 2

Week 6: 감정조절 스킬 1

Week 7: 감정조절 스킬 2

Week 8: 대인관계 효율성 스킬 1

Week 9: 대인관계 효율성 스킬 2

Week 10: DBT 총정리 및 피드백


DBT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thetreeg.com/ko-dbt/ 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