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이화여대] 정신건강사회복지 분야의 코로나 19 대응 현황과 과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0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8937
내용



본 연구는 코로나 19로 인해 정신건강사회복지 종사자들이 경험한 정서적 어려움, 실천 현장의 실태, 대응 현황 등을 조사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정신건강사회복지사가 안정적인 환경에서 기존의 업무 뿐만 아니라 재난대응인력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도록 실천적/정책적 제언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재난으로 인해 다양한 역할을 요구받는 정신건강사회복지사가 업무를 수행하며경험하는 정서적 어려움과 대응 체계 및 현장의 실태를 파악하여 재난지원의 경험이 소진이나 이직 등 이차적인 문제로 이어지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대응 체계를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정신건강사회복지사가 재난대응인력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환경이 구축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지난 코로나 19를 지나면서 경험한 실천 현장의 현황 및 대응 체계, 정신건강사회복지사의 정서적 반응 및 어려움에 대한 기초자료가 필요하나 현재 이에 관련한 조사 및 연구는 전무한 실정입니다.


이에 본 연구는 전국의 정신건강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실제 코로나 19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 및 실무자, 관리자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러한 어려움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안들을 탐색하고자 합니다.


설문은 구글폼으로 작성되었으며 참여해주신 선생님들께는 소정의 사례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구글폼 : https://docs.google.com/forms/d/1Cgs3IElImDfpoobc_JRI09oGUtI8p1SCS2lnJDQuyZc/


QR 코드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